사단법인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Engineers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 회원 여러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4년, 새로운 시작과 미래에 대한 기대가 가득한 한 해입니다.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 회장으로서 여러분께 새해의 인사와 소망을 전하고자 합니다.

지난 해 동안,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는 꾸준한 노력과 혁신을 통해 전기설비 및 조명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였습니다. 우리 학회는 춘계 및 추계 학술발표대회와 학회지 및 논문지를 통해 기술의 발전과 확산에 기여하였으며, 미래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를 강화해 왔습니다. 여러 회원분들의 헌신과 참여 덕분에 우리는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2024년, 우리 학회는 더 큰 도약을 꿈꾸며 새로운 목표에 도전합니다. 전기설비와 조명 분야에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더욱 열심히 노력할 것임을 다짐해 봅니다.

첫째, 관련 기술 혁신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R & D에 대한 논의의 장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를 통해 전기설비 및 조명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오는 5월 8일(수)~10일(금)에 개최될 춘계 학술발표대회를 통해 이러한 장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둘째, 전기설비 및 조명 산업분야의 미래를 준비하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속 가능성과 친환경성을 강조되는 미래시대에 맞는 우리의 위상과 역할을 재정립하여하여 도약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습니다. 특히 전통 조명산업에서 디지털 조명산업으로 전환되는 시대에 맞는 새로운 조명산업 페러다임이 정립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셋째, 회원 간의 협력과 교류를 강화하여 지식의 공유와 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산업체, 연구기관, 학계, 정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 나은 전기설비 및 조명산업의 발전이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전문가들 간의 네트워킹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할 것입니다. 2024년에는 학회 서비스의 다양화를 통해 회원이 중심이 되는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학회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에 우리 학회는 지난 해 동안 많은 성과를 이뤘습니다.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과 함께 협력하며, 전기설비 및 조명 분야의 미래를 선도하는 학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4년, 우리가 함께하는 여정이 새로운 성취와 기쁨으로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일
(사)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 회장 최 안 섭